오클랜드에서 보내는 스물세번째 소식 - 현지학교 정규수업 첫 날 :) > 일일연수보고(2018년 겨울학기)

 
연수진행보고

Jeollabukdo Human Resources
       Development Foundation

 Home > 연수진행보고 > 일일연수보고(2018년 겨울학기)

일일연수보고(2018년 겨울학기)

뉴질랜드(애니설리반) | 오클랜드에서 보내는 스물세번째 소식 - 현지학교 정규수업 첫 날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애니설리반학교 작성일19-02-11 14:30 조회231회 댓글8건

본문

fd4194a07f1b2a863549c71a66fb1360_1549862
fd4194a07f1b2a863549c71a66fb1360_1549862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박상정입니다.

 

오늘은 5주 차의 시작이자 초등학생과 중학생 아이들이 각각 현지 학교로 등교하는 첫날입니다! 초등학생은 Howick Primary School, 중학생은 Pakuranga Intermediate School로 설레는 마음을 안고 학교에 모였습니다. 모두들 새로운 학교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난다는 생각에 기대감으로 가득 찬 듯했습니다.

 

 

새로운 학교에서의 첫 일정으로 아이들은 선생님과 함께 학교 이곳저곳을 한 바퀴 쭉 둘러보았습니다. 그리고 교실로 들어가 학교 규칙과 마오리 전통 환영식인 Powhiri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현지 학교 학생들이 모두 모인 강당으로 이동하자, 현지학생들이 마오리 전통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며 우리 아이들을 환영해주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감사 인사와 애국가로 환영에 대한 감사를 표했습니다.

 

 

환영식의 마지막 순서는 ‘Hongi’라고 하여 서로 코를 맞대며 인사를 나누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코를 맞대는 것은 우리 아이들을 손님이 아닌 가족과 같은 한 집단으로서 받아들인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학교 선생님들과 코를 맞대고 악수를 하며 다른 문화를 존중하는 자세와 인사법을 배웠습니다.

 

 

환영식이 끝나고 드디어 아이들이 각자 배정된 반으로 이동하여 담임선생님도 뵙고, 2주 동안 생활하는 데 도움을 줄 버디 친구들도 처음으로 만났습니다. 버디 친구와 함께 Morning tea와 점심시간을 보내고, 학교 안의 넓고 푸른 잔디밭과 놀이터, 도서관을 누비며 새로운 친구들과 친해졌습니다. 축구와 농구를 하거나 놀이터에서 철봉에 매달려 놀고, 미니 보드를 타기도 하며 따스한 햇볕 아래 재미난 점심시간을 보냈습니다.

 

 

뉴질랜드의 수업 방식이 한국과는 약간 다르게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어 아이들이 약간 당황하기도 했지만, 이내 적응하고 이곳 수업 방식에 매력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 하교할 때 오늘 첫 수업을 해본 느낌을 물어보았는데요, 하나같이 재밌었다고 이야기하며 무엇을 했는지 자랑 아닌 자랑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역시 잘 적응하는구나 하는 기특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도 새로운 추억을 하나 남기고 내일을 기다리며 호스트 부모님과 함께 집으로 귀가하였습니다.

 

 

 

* 오늘 전라북도 인재육성재단 이사장님, 전라북도 인재육성재단 황오준 팀장님께서 학교에 방문하셔서 우리 아이들의 수업을 참관하시고 학생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이채원 학생 어제저녁 배가 아파 약 먹었고, 하교할 때 확인해보니 상태 호전되었습니다.

*정영훈 학생 어제부터 두통이 약간 있다고 하여 아침에 두통약 먹었습니다.


 

댓글목록

셋딸기공주파파님의 댓글

셋딸기공주파파 작성일

비밀글 댓글내용 확인

애니설리반학교님의 댓글

애니설리반학교 댓글의 댓글 작성일

비밀글 댓글내용 확인

고니고니님의 댓글

고니고니 작성일

비밀글 댓글내용 확인

애니설리반학교님의 댓글

애니설리반학교 댓글의 댓글 작성일

비밀글 댓글내용 확인

애니설리반영훈맘님의 댓글

애니설리반영훈맘 작성일

선생님~수고가 많으시네요~
영훈이 머리 아픈건 좀 어떤가 해서요..

애니설리반학교님의 댓글

애니설리반학교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영훈이어머니~
영훈이 어제 집에갈때 나아졌다고 했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컨디션 아주 좋아 아침부터 친구들과 잘 놀고 있었습니다!

알버트님의 댓글

알버트 작성일

비밀글 댓글내용 확인

애니설리반학교님의 댓글

애니설리반학교 댓글의 댓글 작성일

비밀글 댓글내용 확인

  • 글로벌체험해외연수
  • (54968)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로 225 (효자동3가 1)
    Tel : 063)280-2288,2938,2231,2935 / Fax : 063)280-2289
    Copyright (c) 2016 전라북도 글로벌체험해외연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