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소식] 스무 번째 날 > 일일연수보고(2018년 겨울학기)

 
연수진행보고

Jeollabukdo Human Resources
       Development Foundation

 Home > 연수진행보고 > 일일연수보고(2018년 겨울학기)

일일연수보고(2018년 겨울학기)

중국(전주방송) | [항저우 소식] 스무 번째 날

페이지 정보

작성자 JTV 작성일19-01-11 23:23 조회152회 댓글4건

본문

 어느덧 3주차를 마무리 하는 날입니다. 벌써 연수의 절반이 지나갔습니다. 오늘도 항저우의 날씨는 흐렸습니다. 올해는 예년보다 비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이슬비가 아침부터 내리더니 시간이 지날수록 빗방울이 점점 굵어집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굵어지는 모양새가 마치 3주간 힘차게 달려온 아이들의 땀방울 같습니다. 다행히 이번 주말엔 구름이 조금 걷히고 오랜만에 해가 뜰 예정입니다. 최고기온도 10도 정도로 아이들이 야외활동을 하기에 너무 좋은 온도입니다.

  아침을 먹은 뒤에 드디어 중간고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강의실로 이동하기 전에 손에 책을 쥐고 있는 아이들이 아주 많습니다. 시험은 각 반에 따라 주제 및 내용이 조금씩 달랐지만 말하기와 듣기, 독해, 작문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시험을 마친 뒤에 홀가분해 보이는 아이들의 표정을 보니 다들 노력의 결실을 거둔 것 같아 마음이 좋습니다.

 시험을 마친 뒤에 점심을 먹고 여느 때와 다름없이 영어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마음의 짐을 덜었는지 오늘따라 아이들의 발표가 더욱 힘차 보입니다.

 오후 수업을 진행한 후에 오랜만에 체육활동을 진행하려고 했으나 날씨가 따라주지 않아 특별한 체육활동은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주로 체육을 진행하는 테니스 코트 및 농구장에 높은 천장이 드리워져있지만 구석구석 비가 들이친 곳이 있어 자칫 아이들이 운동을 하는 데에 애로사항 및 위험요인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내린 결정입니다. 대신에 오랜만에 과일가게에 가서 아이들이 먹고 싶은 과일들을 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키위, 망고, 오렌지, 딸기, 곶감, 귤, 바나나, 사과 등등 각자 기호에 따라 과일을 구매하였습니다.

 이후에 저녁을 먹은 뒤 잠깐의 휴식을 취하고 결산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주에도 최다 벌점자는 없었습니다. 간간히 벌점이 있는 아이들이 보였지만 최다 벌점자로써 벌칙을 수행할 정도까지는 아니었습니다. 또한 내일 있을 야외활동에 대한 안전 및 사전교육을 진행하고, 본부장님께서 아침에 직접 사 오신 빵과 한국에서 공수해온 가나초콜렛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직사각형의 초콜렛을 오랜만에 접한 아이들의 표정이 상기됩니다. 따로 초콜릿을 먹지 못하니 오래 가지고 있고 싶다는 아이들도 더러 있었습니다. 그에 대해 유통기한은 넉넉하나 개봉 후 2일 이내에만 먹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오늘도 점호를 통해 아이들의 일과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점호 때 나누어주는 새콤한 비타민처럼 남은 기간 동안에도 활력이 넘치는 아이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내일은 아이들의 생생한 박물관 탐방기를 들고 찾아뵙겠습니다. 

댓글목록

세아이엄마님의 댓글

세아이엄마 작성일

그러게요. 비 소식이 자주 들리네요.  다행히 중간고사도 끝나 아이들  마음은 홀가분 하겠어요.
항상 아이들 안전, 먹을거리 넘 감사합니다. 뭐라 고마움을 전할지..내일도 무척 기대됐는군요.

자연으로님의 댓글

자연으로 작성일

아이들 세심하게 챙겨주시고 배려해주시는 선생님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힘드실텐데 어깨라도 토닥토닥^^

일정님의 댓글

일정 작성일

딱 반절인 날이 지났네요. 이렇게 길게 덜어진적이 없어 하루하루 너무 힘들었는데 아이는 더 힘들었을 듯 합니다. 세심하게 보살펴주시는 손길에서 아마 큰 힘이 되었겠지요. 너무 감사합니다.

이승현님의 댓글

이승현 작성일

궁금합니다.
과일을구입해서먹는다하는데 씻어 썰어져나오는 것들일까요?칼로 깎아먹는 과일 종류가 많아 궁금합니다.
아이통화후 감기걸려 나아가고 있는중이라 하니 과일좀 더 먹었음하는데 어떻게사서먹는건지 걱정되기도 하구요~~~
3주가 지나가는데도 아직도 걱정이네요.ㅎㅎ
쌤들 아픈아이들 잘좀 부탁드릴께요.
진포초 강의찬맘^^

  • 글로벌체험해외연수
  • (54968)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로 225 (효자동3가 1)
    Tel : 063)280-2288,2938,2231,2935 / Fax : 063)280-2289
    Copyright (c) 2016 전라북도 글로벌체험해외연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