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소식] 열일곱 번째 날 > 일일연수보고(2018년 겨울학기)

 
연수진행보고

Jeollabukdo Human Resources
       Development Foundation

 Home > 연수진행보고 > 일일연수보고(2018년 겨울학기)

일일연수보고(2018년 겨울학기)

중국(전주방송) | [항저우 소식] 열일곱 번째 날

페이지 정보

작성자 JTV 작성일19-01-08 23:45 조회142회 댓글4건

본문

 항저우의 하늘은 오늘도 흐립니다.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하늘을 언제 보았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오늘은 비가 내리지 않았지만 내일은 또 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야외활동을 나가는 토요일에는 비 예보가 없는 것이 불행 중 다행입니다. 기온은 당분간 계속 영상권을 유지할 전망입니다.

 아침을 먹은 뒤에 중국어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주 금요일에 중간고사가 예정되어서 그런지 수업을 듣는 아이들의 표정이 사뭇 진지합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이 우선이지만 중국어 실력도 나름 많이 늘리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소망해봅니다.

 점심을 먹은 뒤에 방에서 잠깐의 휴식을 취한 다음에 오후 일과를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영어수업을 진행하지 않고 한국에서 오신 JTV사장님의 특강이 있는 날입니다. 사장님이 도착하시기 전에 모든 아이들이 큰 강의실에 가득 모여 자율학습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반의 학생들이 모여 있는 만큼 이해가 안가는 문제를 서로 머리를 맞대고 풀었습니다. 얼마 뒤 항저우에 도착하신 사장님은 짐도 풀지 않으시고 바로 항주사범대학교로 오셔서 아이들에게 특강 및 격려를 해주셨습니다. 사장님께서도 특강 내내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 교우관계를 당부하셨습니다.

 특강이 끝난 뒤에는 시간이 애매했던 관계로 방에서 잠깐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휴식을 취한 뒤에는 저녁을 먹고 평소와 같이 야간 첨삭지도를 진행하였습니다. 시험범위 내용을 노트정리하여 본인만의 기출문제집을 만드는 아이들도 보였습니다.

 오늘도 점호를 통해 하루를 무사히 마무리하였습니다. 내일은 아이들의 문화수업이 있는 날입니다. 내일 진행할 문화수업은 중국 전통무술인 쿵푸입니다. 사뭇 진지하게 폼을 내려고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상상하니 벌써부터 미소가 지어집니다. 내일도 아이들의 생생한 소식을 들고 찾아뵙겠습니다.

 

댓글목록

일정님의 댓글

일정 작성일

반정도 일정이 지나가고 있지만 저희가 느끼는 만족도는 100점을 넘어서 끝이 없읍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서주맘님의 댓글

서주맘 작성일

흐린날씨에도 아무탈없이 일정을 소화하는 우리 아이들이 대견 하네요
항상  수고 하시는  선생님들 감사 합니다.

박준희맘님의 댓글

박준희맘 작성일

저희도 무한 감사합니다.^^

땅콩가게님의 댓글

땅콩가게 작성일

감사합니다. 정말 하루하루 달라지는게 보이는듯 합니다.

  • 글로벌체험해외연수
  • (54968)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로 225 (효자동3가 1)
    Tel : 063)280-2288,2938,2231,2935 / Fax : 063)280-2289
    Copyright (c) 2016 전라북도 글로벌체험해외연수, All Rights Reserved.